찐따라면 꼭해라 – 너와 내가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30대라면 꼭

운동은 누구라도 하면 좋은 활동입니다. 특히 “찐따라면 꼭해라”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일까요? 주위를 둘러보면 유튜브, 인스타등 다양한 sns에 너무나 잘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의 특징은 1개이상 즐기는 운동 또는 스포츠가 있다는 점입니다.

그들이 잘나서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운동을 열심히 했기에 그렇게 잘날수 있는 것입니다.

찐따라면 꼭해라

찐따라면 꼭해라 – 왜 헬스 인가

위에서 언급 했듯이 SNS를 보면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합니다. 그중 헬스가 가장 대중적입니다. 많은 헬스인들을 보면 키도 크고 잘생기고 잘나가는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자 여기서 우리는 이렇게 생각 해야합니다. 저런 사람들도 운동을 하는데 우리가 운동조차 하지 않는 다면 어떻게 하지? 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것은 그들과 경쟁하고자 함이 아닙니다. 동기 부여를 하자는 것입니다. 저런 사람들도 하는데 나도 해야겠다 라는 마인드로 나에게 채찍질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헬스 일까요?

운동을 한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바로 운동을 시작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주위에 보시면 헬스를 하는 사람이 한두명은 있을것입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헬스장은 동네에 한두개 정도는 꼭 있으며, 한두달 PT를 받아 자세를 익히면 혼자하기에도 충분히 가능한 운동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유튜브에도 동작에 대해서 아주 자세히 설명을 하고 있는 유튜버들이 많기 때문에 아주 접근성이 높은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에게 중요한것은 무엇일까요? 딱하나 입니다. 하려고 하는 의지입니다. 다만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바로 헬스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시작하면 반은 하신것과 같습니다.

헬스하기전 꼭 알아야 하는 것들

헬스에 방해되는 요소

운동을 하고자 하는 생각은 많이 하셨을 겁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방해 요소로 인하여 고민을 하다가 결국 실행조차 하시지 않았을 겁니다. 그럼 이런 방해요소는 무엇이 있으며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운동하는 방법을 모른다.

일반적으로 헬스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운동하는 방법, 자세에 대하여 전혀 모르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러나 그런분들을 위해 헬스장에 헬스트레이너가 있으며, 유튜브에 헬스유튜버들이 있습니다. PT의 경우 돈이 들어 갔기 때문에 헬스장에 가야만하는 동기가 되며 1~2달 정도 받고나면 기본적인 동작에 대해서는 충분히 혼자 할 수 있을것입니다.

그 후 더 알고 싶거나 배우고 싶다면 PT를 더 받아도 되며 유튜브를 통해 운동을 연습해도 충분합니다.

바로 PT를 받기에 부담된다면 한 두달은 유산소만을 하면서 헬스장에 다니는 습관을 들이셔도 좋습니다.

헬스장과 집과의 거리

헬스장에 가지 않는 가장큰 이유중 하나는 헬스장과 집과의 거리 입니다.

그래서 헬스장을 고를 때 비용, 시설, 크기 다 중요하지만 역시나 가장 중요한것은 접근성 입니다. 집과 가깝거나 출퇴근 할때 바로 들렸다가 올수 있거나 하는 곳에 가는 것이 장기간 운동을 유지하기위해서 매우 중요합니다.

장비

헬스장이나 유튜브를 보면 고인물, 썩은물, 기름들은 엄청난 장비를 들고 다닙니다. 그리고 극한의 효율좋은 운동을 하십니다. 그러나 우리는 헬린이 찐따 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것은 딱 3가지 입니다. 헬스 스트랩과 물통, 신발 이 3가지면 충분합니다. 다른 장비들은 운동에 적응하고 중급자 이상이 되었을 때 구매하셔도 전혀 늦지 않습니다.

헬스 스트랩의 경우 큰운동을 하면서 지치게될 손과 팔에 근육에 도움을 주며, 물통은 프로틴과 물을 운동을 하면서 중간 중간에 섭취를 하도록 도와주는 장비입니다. 다만 너무 비싼것을 구매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가격이 있고 튼튼한 스트랩을 구매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의 경우 굳이비싼 것은 필요 없고 발이 편하기만 하면 충분합니다. 다만 보통 헬스하시는 분들의 경우 반스를 즐겨 신으십니다.

  • 스트랩 : 2~6만원 선으로 몇년 이상 쓴다 생각하면 좀더 비싼것을 사도 좋습니다.
  • 물통 : 프로틴을 먹어야하기 때문에 입구가 큰것으로
  • 신발은 반스

타인들의 시선

헬스장에 처음 가시게 되면 이미 먼저 운동을 하고 있는 분들을 의식하게 되실겁니다. 특히나 헬린이 찐따의 경우 더욱더 신경이 쓰입니다. 그러나 이건 본인만의 착각 다들 자기들 운동한다고 신경 하나도 안쓰고 있습니다. 다른사람들 보다 본인의 운동이 더 중요한 사람들 입니다.

이러한 방해 요소를 이겨 내면 아래의 엄청난 이득을 가지게 될겁니다.

찐따라면 꼭해라 – 운동의 이득

운동의 장점은 다양한 것이 있습니다. 우리는 아직 긁지 않은 복권일 수도 있으며, 최소 살만 빼도 주위에서 우리를 보는 시선이 달라지며, 스스로의 자신감, 자존감,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그럼 어떤 장점이 있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외모

운동의 가장 큰 장점이자, 바로 피부로 와 닿는 장점입니다. 살이 빠지게 되면 얼굴의 라인과 몸 전체적인 라인이 달라지며, 피부도 좋아지게 됩니다. 또한 지방은 감소하고 근육은 증가하기 때문에 눈바디에서도 엄청난 차이를 보이며, 이러한 것을 한번 느끼기 시작하면, 오히려 가지말라고 해도 운동을 가게 됩니다. 또한 살이 빠지면 자연스럽게 옷이 잘어울리게 되고, 그럼 옷과 패션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자신감

위의 이유로 주위에서 먼저 말을 할 것입니다. 너 요새 많이 바뀐것 같다? 라는 말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말들은 운동의 동기가 될뿐만 아니라 나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상승 시켜주게 되고, 더나아가 인간관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며, 이전엔 자신감도 없던 찐따가 사회생활을 주도하는 인싸가 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 해소는 몸과 마음의 건강에 있어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스트레스를 제대로 해소하지 못하면 신체적, 정신적으로 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면 몸과 마음이 건강해져 삶의 질이 향상 되게 됩니다.

성격

운동을 열심하 하게되면 자연스레 자신감과 활력이 넘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내향적이었던 우리가 사람과의 만남을 원하고 사회적 교류에 적극적인 사람이 될 것입니다.

찐따라면 꼭해라결론

결론적으로 잘났던, 못났던 운동을 하는 것은 장점만 있고 단점이 없는 엄청난 가성비 좋은 활동이라는 것입니다. 특히나 운동은 하기만 하면 무조건 좋아진다는 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오히려 안하면 손해인 것입니다. 특히 당신과 나와같은 찐따, 히키코모리에게는 이 이상의 가성비 좋은 활동은 없습니다. 그러니 나를 조금이라도 바꾸고 싶자면 머리속으로 고민하지 말고 지금당장 헬스장으로 떠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