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여행하기 필수꿀팁 15가지

부모님과 여행하기 필수꿀팁 15가지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늙어 가시는 부모님을 보면서 효도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그러면서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가야겠다는 생각도 많이 하시는데요.

부모님과 여행하기 필수꿀팁 15가지

부모님과 여행하기 필수꿀팁 15가지

이런 분들을 위해 부모님이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하기 위한 꼭 알아야만 하는 필수꿀팁 15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방법은 저의 경험을 통해서 노하우만을 긁어서 모은 꿀팁이니 부모님과 여행을 고려하고 있다면 꼭 읽어 보세요.

특히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서 여행은 필수적인 방법중 하나이니, 건강한 일생을 위해서 이 꿀팁을 확실히 숙지하고 준비하세요.

부모님과 여행하기 필수꿀팁 15가지

꿀팁을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 모두 중요하니 메모장을 들고 적어가면서 읽어 보세요.

1. 부모님의 체력을 고려하자

부모님의 체력은 여행을 고려 할때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 좋은 호텔 비싼 항공권을 예약한다 하더라도 부몬님이 아프시다면 아무런 의미기 없기 떄문입니다.

이 뿐 아니라 여행의 루트와 이동 수단을 우리의 체력에 맞게 짜버린다면 부모님 효도 패키지가 오히려 악덕 패키지가 될수도 있습니다.

2. 숙소고르기 – 호텔

젊은 세대는 인스타 용으로 숙소를 고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쁜 돌바닥, 부띠끄호텔, 귀여운곳 등 이런 곳은 오히려 부모님들이 이용하시는데 불편하기만 합니다.

숙소를 고를때에는 밝은 큰실에 있으며,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크고 깔끔한 곳이 최고 입니다.

3. 숙소고르기 – 독채

숙소를 고를때 호텔이아니라 가족 단독 독채를 원하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런 집과 같은 독채을 원하여 에어비앤비 등과 같은 플랫폼을 이용한다면, 오래된 아파트는 절대 금지, 엘리베이터 필수이며, 층수를 반드시 확인해야합니다.

특히, 유럽을 여행하는 경우 오래된 아파트는 추운 실내, 잘 안잡기는 문, 그리고 한국인 기준 너무 실내가 평균적으로 너무 어둡습니다. 이런 환경은 부모님 나이대에 있어 고작 몇일 이지만 매우 부담스러운 환경입니다.

4. 여행 패키지

해외에서 한인 가이드가 직접 운영하는 패키지의경우 일반 적으로 하루치 동선을 짜기 편하고, 교통이 간단하게 해결된다는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투어의 성격에 따라 설명이 쓸때 없이 많거나 이동이 너무 많은 경우 쉽게 지키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투어의 경우 시내 투어 보다는 근교를 여행할 때 더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만약 투어를 통해서 부모님의 여행을 생각 하신다면 투어 자체의 프로그램을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음식고르기

단순이 음식이 이쁘고 코스요리로 되어 있는 것은 비추천 합니다. 일단 현지의 경우 한국인의 입맛에는 짜거나 양이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코스요리보다는 단품으로 혹은, 음식이 매인이 되기 보다는 좋은 레스토랑 또는, 식사시에 전망이 좋은 식당이 더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6. 부모님에게 맡기자

부모님을 생각해서 여행을 하는데 있어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내가 직접 하는 건 오히려 부모님께서 여행에 있어 만족감을 떨어뜨리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여행 준비, 여행지 선택, 항공권 예매, 호텔 고르기, 여행시 길찾기, 카메라 사용법 등 이런 새로운 경험은 부모님 나이대에서 쉽게 경험하기 힘든 경험 입니다. 이러한 것들을 여행을 함에 있어 직접 한다면 새롭게 재미있는 경험이 될수 있습니다.

7. 장거리 이동수단

두번 이상 장거리 이동이 있는 경우 아무리 시간이 많이 비어도 이동 당일에는 관광스케쥴을 빼놓는 것이 좋습니다. 장거리 이동시 특별히 하는것이 없다고 하더라도 생각보다 사람을 많이 피곤하게 만들며 부모님의 피곤을 급격하게 누적시킵니다.

만약 금전적으로 여유가 된다면 무조건 좋은 좌석이 부모님에게 최고의 선택이 됩니다.

이동시 주의 사항

  • 아침보단 저역 이동이 더 좋다
  • 오전에는 타이트하게 일정을 짜지말고 여유 롭게 짜기
  • 아침 이동시 컨디션 저하와 피로 누적으로 관광을 하기에 힘들수 있습니다.

8. 일정은 적당히

부모님께 이것 저것 좋은것, 맛있는 것, 예쁜 곳 등 많이 해드리고 싶은것은 이해하지만 너무 많은 일정은 오히려 부모님에게 여행이 노동으로 만드는 방법이 됩니다.

특히 너무 이른 아침에 조식, 타이트한 일정 등은 최대한 줄이고 여류롭게 일정을 짜도록 합니다.

9. 적당한 욕심

너무 무리한 일정은 독이 될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나 너무 여유롭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여행의 지루함을 유발시킵니다.

여행을 여유롭게 짜면서, 중간 중간에 서프라이즈 할만한 일정을 한두개씩 넣는 것은 여행에서의 긴장감과 기대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10. 말조심

여행을 하다보면 우리도 이해하기 힘든 현지 문화 등을 접하기 쉽습니다. 우리도 이해하기 힘든데 행동이 느리신 부모님들은 더 느릴수 있습니다.

이럴때 우리는 부모님을 타박하거나 한숨을 쉬는 등의 행동을 하면 여행을 망치고 서로의 기분만 상할수 있습니다.

이럴때 우리는 부모님을 타박하거나 한숨을 쉬는 등의 행동을 하면 여행을 망치고 서로의 기분만 상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무조건 부모님편을 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조건 부모님 편을 들어 준다고 해서 어글리 코리안이 되는 것이 아니라, 부모님이 받으실 상처를 줄이고 행복한 여행을 위한 걸음이 될수 가 있습니다.

11. 개인시간

아무리 가족 여행이라고는 하지만 개인시간은 필수 입니다. 이것은 체력과 정신력을 다시 충전하고 여행 일정을 진행하기위한 필수 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숙소를 잡을때 따로 방하나를 잡아드리거나, 부모님들끼리만 다니실수 있도록 코스를 하나더 잡아 주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숙소를 잡을때 따로 방하나를 잡아드리거나, 부모님들끼리만 다니실수 있도록 코스를 하나더 잡아 주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이를 통하여, 부모님 뿐아니라 나도 체력, 정신력을 회복할수 있습니다.

여행에서 나의스트레스를 해결하는 것이 여행 성공 여부의 중요한 키포인트 라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13. 이해하기

부모님 나이대가 되면 갱년기로 인하여, 감정기복, 은퇴무렵의 심적 부담과 불안 등으로 인하여 낯선 여행지에서 자녀들에게 의지해야만 하는 상황이 올수 있스빈다.

이런 상황에서 왜 부모님이 저러시지 와 같은 생각을 하지말고 부모님을 잘 이해해 드려야합니다.

이런 것은 부모님의 맨탈 관리에도 도움이 되지만 나의 맨탈 관리에도 아주 큰도움이 됩니다.

14. 쇼핑

쇼핑을 좋아하시는 부모님이라면 생각을 좁게 가지지말고, 이런것도 좋아하실까? 라고 생각되는 것도 한번 보러 가는 것도 좋습니다.

상상도 하지 못한 것을 구경하실수가 있을 겁니다.

15. 예상한 일정이 틀어 졌을 때

모든 일정을 다짜고 왔는데 예상과 달라 졌을 경우! 이럴때 어쩌지어쩌지 하지말고 이런 방법을 쓰면됩니다. 다만 너무 자주 사용하면 안되고 정말 가끔씩 써야합니다.

먼저 아이고아이고 하면서 아빠를 위해서, 엄마를 위해서 준비했는데 하면서 먼저 급발진 하면, 오히려 위로를 해주면서 같이 걱정 해주실겁니다.